5월 초 친구와 함께 5월 말 석가탄신일 대체공휴일 연휴 기념 캠핑을 가려고 정하고 캠핑장을 찾아보니, 괜찮다 싶은 캠핑장은 정말 경기 북부부터 충청권까지 전부 예약 마감이었다. 연휴 내내 흐리고 비가 와서 정작 캠핑을 떠나기 일주일 전쯤에는 양도글이 폭발이었다. 비가 이러게나 계속해서 그치지 않고 많이 올 줄 모르고 떠났던 경기도 양평의 푸르른 캠핑장 리뷰를 해보려고 한다. 아 그전에 다시 한번 캠핑장 예약해 준 친구에게 고맙다고 전하고 싶다! 캠핏, 땡큐캠핑, 네이버 예약 등 아무것도 열려있지 않고 아직 가오픈 기간인 캠핑장을 찾아낸 친구 진짜 리스펙이다.
목차
1. 푸르른캠핑장 위치
5월 가오픈 기간인 현재는 구글, 네이버, 티맵 등에서 검색이 잘 되지 않아서 아래 주소를 검색해서 가면 된다.
주소 :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향소리 412-1
원래는 집에서 90km정도로 금요일 자기 전 검색했을 때는 2시간이 나왔었다. 친절한 사장님께서 우중캠핑이 예고되어 있으니 평소와 달리 10시까지 입실해도 좋다는 공지를 인스타로 해주셨다. 그렇다면, 7시에 출발하자고 제안하였으나, 8시에 간다고 하여 8시에 출발했던 우리 집이다. 도대체 무슨 자신감이었을까? 비가 내렸다 그쳤다를 반복하며 계속 흐린 날씨였으나 화성에서 양평까지 90km를 3시간 30분이 걸렸다.
2. 푸르른캠핑장 안내도
푸르른 캠핑장 안내도다. 사진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C구역의 경사도가 꽤 심하게 있어서, 아주 어린아이들이 있는 캠퍼라면 놀이공간이 있는 A구역이 좋을 것 같다. 다 큰 우리는 B-18, C-21 구역이었는데 화장실/개수대까지 언덕을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이 부담스러워서 꽤 큰 결심을 해야(?) 오갈 수 있었다.
3. 푸르른캠핑장 리뷰
날이 흐리지만 굴하지 않고 캠핑을 떠나고 있는 우리처럼, 비를 맞으며 달리는 사이클 피플들이다. 3시간 반을 달리고 달렸다.
위의 캠핑장 주소를 치고 가다보면 위와 같은 아주 귀엽고 예쁜 표지판을 만날 수 있는데, 티맵에서는 우회전하라고 하는 지점이지만 속지 않고 화살표 모양을 따라 왼쪽으로 올라가면 된다. 맺혀있는 빗방울은 다시 보아도 맘이 아프다.
C-21 사이트에서 본 캠핑장 전경모습이다. 10시까지 도착을 목표로 달렸지만, 거의 12시가 다되서 도착했다. 그렇지만, 안내와 달리 꽤 많은 사이트가 비어있었다. 분명 우리가 예약할 때는 단 두 자리밖에 남아있지 않았지만, 비가 와서 다들 포기한 것인지, 우리 아래 C-22 사이트도 결국 오지 않았다.
너무 오래 달려오고 정신이 없어서 사진이 얼마 없는데, 이전에 골뱅이 무침을 맛있게 먹은 상태고, 위에는 저녁에 먹은 손말이 고기 사진이다. 놀랍게도 야채 세트와 소스 세트를 두고온 바보 같은 나... 소스가 상당히 많았는데 겨우 챙겨간 참소스에 먹었더랬다. 하지만 맛있게 먹었던 백 년 밥상 손말이 고기다.
이미 철수를 다하고 블로그에 기록하고자 하는 의지로 겨우 찍었던 샤워실, 화장실, 개수대 모습이다. 이렇게 칸칸이 다 나누어져 있어서 따로 사용하기 아주 편하고 좋았다. 그런데 안에 사람이 있는 지 없는지 몰라서 노크를 하게 되는데, 내가 갔을 때 사람이 많이 없어서 누가 안에 있던 적은 없었지만, 공간이 꽤 깊어서 똑똑으로 답할 수 없고, '네~~' 하고 목소리로 대답해야 할 것 같다.
너무 예쁜 모래놀이 공간이 있고, 미니 풋살장이 있어서 어린이들이 캠핑하기에 최적화된 곳이 아닐까 싶다. 나도 뛰놀고 싶지만 비가 계속 오고 있어서 꾹 참았다.
아래 사이트에서 보이는 샤워실/화장실/개수대 모습이다. 약간은 언덕에 위치 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날이 흐리지만 예쁜 레몬색의 화장실, 개수대가 화사하다. 물론 신생캠핑장답게 시설은 매우 깨끗했는데, 깨끗하게 계속해서 관리해 주시는 것 같았다.
개수대에는 가글도 있었다. 이렇게 센스 있는 모습이라니! 철수 후 손씻고 가볍게 가글하고 가니 왠지 마지막 기억마저 상큼하게 기억됐다.
개수대는 총 4개가 마련되어 있고 뜨거운 물이 콸콸 잘 나왔는데, 우리가 설거지를 한참 하고 있던 중에 새로 오신 분들은 물이 쫄쫄 쫄 나오네라고 말씀하신 걸 보면, 4개를 동시에 계속 쓰면 무리가 갈 수 있긴 한 가 보다.
이렇게 길다란 모습으로 휴지 두 종류, 세면대, 거울이 위치한 화장실 모습이다. 아주 매우 깨끗했어요! 1박 2일에 계속 비에 젖어 있던 터라 샤워는 생략했기에 샤워실 사진도 생략되어 버렸네. 비슷하게 깨끗하리라 생각된다.
4. 푸르른캠핑장 예약방법
5월 현재는 아래 네이버 카페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현재는 6월 예약이 OPEN 되어 있는 상태이고, 가격과 주의 사항은 아래와 같이 나와있다. (네이버 카페에서 얻은 정보!)
* A-B사이트 6만 원
C사이트 5만원
애견 1박당 추가1만원(하루최대2팀)
‼️‼️‼️C사이트는 크기가 상대적으로 많이 작습니다 ❌❌ 꼭꼭 크기 확인해 주세요 크기에 관련된 불편사항에 대해 당일 오셔서 자리변경을 해드릴 수 없습니다 😭😭 미리 방문 주셔서 편하게 크기 확인하셔도 됩니다 🧡‼️‼️‼️
(6월 내로 c사이트 확장예정)
네이버 카페 주소 : https://cafe.naver.com/pureureuncamping
푸르른캠핑장 : 네이버 카페
숲속의 나만의 힐링공간, 잣나무 산책로와 주변민가가 없는 입지 좋은 캠핑장 입니다
cafe.naver.com
5. 총평
가깝기만 하다면 언제든 또 방문하고 싶은 캠핑장이다. 전부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고, 파쇄석이 굉장히 두툼하게 깔려있어서 1박 2일 내내 비가 왔지만, 물이 파쇄석을 뚫고 고인다거나 하지 않고 잘 배수되었다.
신생이라서 예약하는 게 다소 쉽진 않았지만, 나는 능력자 친구 덕분에 가오픈 기간 할인된 가격으로 저렴하게 다녀와서, 4시간 걸렸던 고생길은 다 잊힌 것 같다. (돌아올 때는 양평->화성 1시간 40분 정도 걸렸다!)
'캠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근교 세 가족 캠핑 가능 캠핑장 경기도 용인 자연숲캠핑장 두번째 방문 후기 (4) | 2023.06.18 |
---|---|
여름캠핑맞이 알피쿨 카투어 캠핑 냉장고 ET50 크림 독일 콤프 사용설명서 (2) | 2023.06.06 |
[캠핑] 눈과 고양이와 함께했던 1월 강화도 씨사이드힐 캠핑장 리뷰 (0) | 2023.05.23 |
[캠핑] 평택 낭만팩토리 캠핑장 리뷰 10번 (4) | 2023.05.17 |
[캠핑] 안성 레이크202 캠핑장 가든존 10번 (용설저수지) (6) | 2023.05.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