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맛집] 을지로입구 맛집 철철복집

 처음 이 가게를 알게 된 건 춈미때문이다. 예전엔 재밌어서 좋아했는데 아주 제대로 내적친밀감 쌓는바람에 프븍스 라버리 다 쟁이고 맛집까지 점찍어놨더랬다.
남편과 빠른 퇴근 후 근처 백화점에 옷 입어보러 갔다가 방문했다. 노르웨이 입국심사 때 아크테릭스 입었는 지 보는 것 같아서 입어보러간건데 (아무말) 정작 옷은 안사고 복어만 먹고온 사실.
 

철철복집 위치

위치는 롯데백화점 본점 을지로입구에서 가깝다. 이미 너무 유명한 맛집인 것 같은데 예약을 안한 상태였는데, 다행히 전화했을 때 두명 자리 있다고 하셔서 호다닥 달려간 곳.

철철복집 입구 사진

철철복집 메뉴

메뉴판을 못찍어서 네이버 검색 메뉴 캡쳐 사진을 올린다.
전부 1인분 기준이고 복고니는 품절상태였고 (오후 7시) 복 소금 구이나 지리는 2인분 부터 주문 가능했는데, 복소금구이 2인분 시킨 뒤 지리 1인분 추가는 가능해서 그렇게 주문했다. 지리를 안먹을 순 없지...

철철복집 복소금구이

약간의 양념이 된 복 소금구이 2인분
철철복집 기본 찬

기본찬이 너무 맛있었다. 복껍질? 미나리 무침은 자극적이지 않고 맛있었고 감자도 너무 맛있었다. 기본 찬이 떨어지면 물어보지 않아도 알아서 먼저 잘 챙겨주셔서 더 기분 좋았다.

복소금구이

우리가 처음 방문한 거라고 말씀드리니 그러면 잘 못굽는다고 구워주셨는데, 꼬리부분은 통통해서 더 오래 구워주시고 일반 살은 살짝 구워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다.

감자사랑

정신없이 먹다가 찍어버린 감자.

철철복집 복지리

철철복집 복 지리 1인분

추가한 복지리 1인분인데 우리가 너무 리액션이 좋아서 그런지 조금 더 주셨다고 하셨다 감사합니다.

새로 골프공 이벤트

새로 두병
새로 두병 마시면 골프공이 선물 ㅎㅎ

화장실 가는 길에 본 포스터에 새로를 두병 마시면 골프공을 준다고 써있는 게 아닌가! 그래서 여쭤봤더니 그런 게 있냐고 하셨다. 모든 테이블이 소주를 엄청 달리고 있는데 아무도 물어보지 않았던 것인가... 그래서 이벤트가 종료되었나보다 하고 있는데, 가져다 주셨다!!!! 오예 새로 골프공 신난다.

총평

소주 1 맥주 1만 간단히 마시려는 우리집은 결국 맑고 깨끗한 지리 국물에 소주 1병 추가했다. 가격은 소고기 먹은 것 같은 가격인데 충분히 배부르게 엄청 잘 먹고 와서 또 가고싶다. 복고니를 못먹어서 아쉬우니 다음번에 친구들과 또 와서 먹어보는 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