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호카 트래킹화 패밀리세일 구입 후기 (호카 여성/남성 아나카파 미드 GTX )

아래 여행 계획에 글을 적은 것처럼 나는 지금 8월 노르웨이 여행을 신나게 준비 중이다. 남편과 노르웨이 여행 경비를 정하면서 포함시킨 목록 중에는 트래킹화도 있다. 3개~4개의 트래킹을 계획하고 있는 지금, 아무거나 신고 가까운 뒷동산을 오르내리며 준비를 해야 하건만, 장비빨 세우기에만 여념이 없다.

 

13박 일정 중에 트래킹을 3~4번이나 한다고? 하며 궁금할 수도 있으니, 노르웨이 일정 링크를 함께 추가한다.

2023.05.18 - [여행✈🛫] - [해외여행] 노르웨이 8월 14박 15일 일정 세우기 (13박 16일)

 

[해외여행] 노르웨이 8월 14박 15일 일정 세우기 (13박 16일)

올해 2023년은 입사동기인 나와 남편의 근속 10주년이 되는 해이다. 10주년 근속을 기념하여 약 보름간의 해외여행을 계획하게 되었다. 그동안 대자연을 너무 사랑했던 우리기에, 또, 결국은, 최종

finethxnu.tistory.com

 

호카 아나카파 를 결정하게 된 이유

주변의 추천과 여러 유튜브 검색을 통한 결과, 살로몬, 호카 브랜드가 최종 후보였는데, 갑자기 5/15~5/17 3일 동안만 네이버 쇼핑에서 라이브로 호카 패밀리 세일을 하는 것이었다. 최대 35% 할인하는 패밀리 세일은 못참으닌까, 호카로 결정했다. 주변에서는 카하2와 토르를 많이 추천해 주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고민을 꽤 많이 해야 하는 가격이었다. 그리고 워낙 인기가 많은 모델이다 보니, 토르는 정말 1%의 할인도 없었고, 카하2도 할인율이 크지 않았다. (5프로 정도?)

 

호카 토르 패밀리데이 가격

호카 패밀리세일 때 하루 100족씩 풀렸던 호카 토르
호카 패밀리데이 세일 때 하루 100족씩 풀렸던 호카 토르

하루 한번 11시에 100족씩만 풀렸던 호카 토르다. 나는 오른쪽 실버를 원했으나, 스스로에게 물어봤다. 1년에 등산을 5번 이상 하는가? 아니오. 한번에 6시간씩 등산하는가? 아니오. 그래, 그럼 다음 후보!

 

호카 카하2 패밀리데이 가격

호카 카하2 가격과 패밀리 세일 가격
호카 카하2 가격과 패밀리데이 세일 가격

평소 베이지를 너무 좋아하는 나는 오 이거다! 했다. 10%라는 할인율이 아쉽다면 아쉽지만 그래도 꽤 큰 할인에다가, 토르를 보고 오니 착해 보이는 가격. 그렇게 카하를 가려고 했다. 그런데 아나카파라는 친구가 눈에 보였다.

 

호카 아나카파 패밀리데이 가격

호카 아나카파 미드 패밀리 세일 당일 가격
호카 아나카파 미드 패밀리데이 세일 당일 가격

토르에서 카하를 건너와 아나카파를 보니 갑자기 너무 크고 영롱한 할인률에 눈이 번쩍 뜨였다. 내가 찾고 있던 어느 정도 발목을 감싸줄 수 있는 미드에, 비브람사 메가그립까지 이 정도면 충분하다 싶었다. 그래서 남편과 30%인 상태로 우선 구매를 완료했다. 

 

호카 아나카파 패밀리 세일 최종 결제 가격
호카 아나카파 패밀리데이 세일 최종 결제 가격

호카 아나카파 패밀리 세일 최종 결제 가격은 위와 같다. 추가 할인이 조금 들어 갔다. 위 캡처와 다르지만 나는 저 짙은 브라운을 결제했더랬다. 그런데 패밀리데이 라이브 때는 더 큰 할인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해서 취소를 했다.....

호카 아나카파 패밀리데이 라이브 세일 라이브 가격

호카 아나카파 패밀리세일 라이브 가격
호카 아나카파 패밀리세일 라이브 가격

그리고 기다렸던 패밀리데이 라이브가 시작하고, 내가 결제한 짙은 갈색과 다른 뽀얀 베이지가 35% 할인을 하는 것이었다. 그리고 내가 결제했다가 취소해 버린 짙은 브라운은 35% 할인 목록에 없었고, 내가 구매한 가격으로 다시 돌아오지도 않았다. 흐린 눈을 하고 보면 카하2와 같은 색이었어서 짙은 색을 더 원했지만, 결제했던 가격보다 더 비싸게 살 순 없으니, 뽀얀 베이지로 결정했다. 35% 할인율 최고!

 

호카 아나카파 미드 개봉

 

호카 아나카파 230, 270 사이즈
호카 아나카파 미드 230, 270

그렇게 우여곡절?끝에 도착한 호카 아나카파 미드 여성 230 남성 270 사이즈 실물이다. 후기에 정사이즈파, 반업파, 10업파가 있었는데, 패밀리데이 세일 대란 때문인지 235 사이즈는 없어서, 캔버스류 220, 뉴발, 나이키는 225~230을 넉넉히 신는 나는 230이면 되겠지 싶어서 남아있던 230 선택했다. 

호카 여성 아나카파 미드 230 사이즈
호카 여성 아나카파 미드 230 사이즈
호카 여성 아나카파 미드 230 사이즈
호카 여성 아나카파 미드 230 사이즈

밑창이 흰색인 줄 알았는데 약간 연한 연보라빛을 띄고 있어서 너무 새하얗지 않아서 좋았다. 사이즈는 두꺼운 양말 신고 신어보아도 작은 느낌은 없었다. 하지만, 다른 후기들에서도 보았듯이 한쪽 (나의 경우는 왼발) 복숭아뼈가 발목 올라오는 부분에 약간 닿는 느낌이 들었다. 반업~한 치수 업해서 꽉끈했으면 달랐을까? 하는 아쉬움이 약간 남지만, 그대로 가보기로 한다.

호카 남성 아나카파 미드 270 사이즈
호카 남성 아나카파 미드 270 사이즈
호카 남성 아나카파 미드 270 사이즈
호카 남성 아나카파 미드 270 사이즈

평소 270을 신는 남편은 딱 알맞게 좋다고 했다. 더이상 자세히 말해주지 않아서, 좋다면 좋다는 걸로 끝!

 

총평

- 호카 아나카파 미드 여성/남성 사이즈는 반업~한치수 업을 추천합니다. 

- 패밀리데이 라이브 때 모든 색상이 풀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맘에 아주 쏙 드는 친구를 발견했을 경우 취소하지 말고 결제 상태로 있자.

- 패밀리 데이 당일에 30%였던 할인률이, 라이브 때 35%까지 추가 할인하는 경우가 있으니 라이브를 기다려보자.

 

노르웨이에 신고가서, 실제 착용 후기도 남겨야겠다.

 

아래 사진은 리뷰 끝까지 가며 샅샅이 살펴보던 중 만난, lizz******님의 우리 둘 색 조합의 리뷰. 만나서 반갑습니다 선배님.

lizz******님의 호카 아나카파 리뷰
lizz******님의 호카 아나카파 리뷰

 

+ 추가 호카 가격 인상 공지

그리고 패밀리데이가 끝나고, 호카 공식 페이지에 올라온 가격 인상공지이다. 6월 1일부터 아래 제품들의 가격 인상이 예정되어 있다고 한다. 더해서 원래대로 돌아온 아나카파 가격을 보니 왠지 모를 뿌듯함과 돈을 번 것 같은 기분이다. 

 

2023년 6월 1일 부터 호카 가격 인상 공지

 

호카 아나카파 가격
호카 아나카파 가격